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자들의 루틴, 현실적인 실현 방법 꿀팁!

by 금전주의자 2023. 6. 12.

부자들의 루틴 이야기드리겠습니다. 세계 1위 도시락 기업 스노 폭스 회장 김승호 회장과 유투버 드로우앤드로우님의 억만장자 모닝루틴 그리고 트위터, 애플 CEO, 오프라윈프리, 마이클 조던과 같은 억만장자들의 모닝루틴을 종합하여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실천해 보며 얻은 꿀팁들 같이 공유드릴게요.

 

규칙적인 시간에 자고 일어나기

유투브에 잠 10시에 취침하면 수면의 질이 굉장히 좋아진다고 하는 영상을 본 뒤로 저는 1~2시에 자곤 했는데 11시 취침 6시 기상을 지키곤 했는데 확실히 7시간 꾸준하게 자면 체력이 좋아진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어요.

김승호 회장이 강조하신 이야기입니다.

Unsplash의bruce mars

아침에 일찍일어나기

잭도시 트위터 CEO는 아침 5시에 일어난다고 합니다.

팀쿡 애플 CEO는 새벽 4 시 조금 전에 일어난다고 합니다.

 

이부자리 정리하기

김승호 회장도 그렇고 신박한 정리의 정리정돈 전문가도 강조한 내용입니다. 드로우앤드류 억만장자 모닝루틴에서도 이부자리 정리하는 내용이 나오더라고요. 정리정돈 전무가님께서 잠자리는 밖에서 8~9시간 일하고 돌아온 지친 내 몸이 다시 재충전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으로 잘 정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Unsplash의manu schwendener

미지근한 물 마시기

잠자 고난뒤 수분 보충은 중요하다고 해요. 김승호 회장도 수면시간 동안 보충되지 못한 수분을 물로 섭취해 주면 자는 동안 걸쭉해진 혈액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명상하기

오프라 윈프리는 명상을 하면 1000% 나은 사람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마이클 조던은 경기시작 전 명상을 했다고 합니다. 마지막 순간까지도 집중력을 잃지 않았던 원천은 명상이었다고 합니다.

 

저도 한때 아침에 일어나면 항상 명상을 하곤 했어요 유튜브에 7~10분 명상도 있고 스트레칭과 함께 하는 명상도 있어 활용하기 좋습니다. 사실 명상을 하려면 마음의 여유가 있어야 하는데 매일 아침에 바빠 못하게 되는데 의무적으로 명상하기 하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제가 하던 스트레칭 영상이 다시 보니 5분밖에 안 하네요. 해야겠습니다!

 

Unsplash의Jenny Hill

운동하기

잭도시 트위터 CEO와 팀쿡 애플 CEO는 새벽기상 후 체육관에 가서 운동한다고 합니다. 드로우앤드로우님의 영상에서도 2분 동안 유산소 운동을 하더라고요. 유튜브에서 검색해서 따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침에 일어나서 30분에서 50분간 산책을 하곤 합니다. 5000보 정도 걷고 오는데 마지막엔 5분 정도 달리면 좋다고 해요. 아침에 일어나다 마자 달리면 다리에 무리가 올 수 있으니 충분히 20분 정도 걷다가 마지막에 살짝 뛰어주시면 폐에 좋다고 합니다.

Unsplash의Laura Chouette

 

책 읽기 (뉴스기사 읽기)

하루 20분~30분 독서하라고 합니다. 사실 아침에 할 거리가 많아요. 책을 펼치는 행위자체가 힘들 때도 많습니다. 적어도 하루 10분 독서는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독서를 까먹거나 시간이 정말 없으신 분들은 저처럼 출근준비 식사, 도시락 준비할 때 오디오북을 틀어놓은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저는 그렇게 일주일에 2권의 관심분야 책 읽는 것이 목표인데 3주째 잘해나가고 있습니다.

Unsplash의JESHOOTS.COM

일기 쓰기

에디슨, 다빈치, 아인슈타인도 일기를 썼다고 해요.  동기부연 강연가 김미경 님도 일기에 하루에 감사한 것을 3개 이상 적어보라고 하셨어요. 막상 적어보니 감사할 거리가 3개는 되더라고요. 때로 우리가 일을 그만둬야 하나 싶을 정도로 큰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는데 이거에 비하면 매일 감사한 소소한 거리는 3개 이상되는 게 참으로 감사하더라고요. 긍정적인 기운을 불러일으키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다이어리에 매일 취침시간과 기상시간을 넣으며 제가 오늘 출근 전에 그날에 한일들을 적곤 합니다. 특히 취침 기상시간을 적는 것은 나의 데일리 수면 패턴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이상으로 부자들의 루틴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러한 모닝루틴을 일상생활에 적용하면 나의 삶의 활력도 가지고 오고 본업에 더 즐겁게 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억만장자 그리고 위인들의 루틴을 내 생활에 적용해 보는 것 추천드립니다. 물론 따라 한다고 무조건 부자 되는 것은 아니지만 부자들은 이렇게 행한다고 하니 저희도 그렇게 행하여 결국은 부자가 되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