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금고를 지켜드리는 금전주의자입니다.
여러분 해외사이트에서 정기결제를 한 경우 더 이상 서비스를 사용하기 싫을 때가 있지요?
더 이상의 정기결제를 막고 싶을 때, 외국사이트라 서비스 해지 및 자동결제를 하지 못하게 잘 안될 때가 많습니다.
일부러 더 복잡하게 해서 결제를 늦추게 하는데요.
저도 이번에 클라우드 웨이즈라는 사이트 탈퇴하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결국 잘 안되었어요.
방법을 알려주는데 굉장히 복잡하고 백업 데이터를 보내라고하는데 이미 그전에 다른 블로그 보면서 홈페이지를 건드려놔서 뭔가 잘 안되더라고요.
사이트에 해지 프로세스가 있는게 아니고 메일을 보내서 거기서 뭐 하라고 하면 따라서해야 하고 참내
참고로 클라우드웨이즈 탈퇴하고자하실때 메일주소가 필요하면
아래 메일로 보내시면 되겠습니다.
billing@cloudways.com
메일에 서비스 해지및 자동결제 취소하고 싶다고 영어로(파파고이용) 보내시면 답장이 올 거예요
하루에서 3일정도 답장이 걸리더라고요.
각설하고
저는 도저히 홈페이지에서 머리복잡하고 시간 걸리고 안돼서
카드사에 전화했어요.
검색을 해보니 해외 자동결제 차단할때 카드 분실신고를 하라고 나와있더라고요.
신한카드에 전화해 상담해보니
이럴 경우 해외결제 차단하는 방법과 걱정되면 카드 재발급하라고 하더라고요.
해외결제를 차단하면 이것도 방법이 되지만 전산? 시스템으로 하는거라 1%의 오류가 있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에
몇 달 동안 해제해야지 해야지 했어서 그냥 죄송하지만 재발급 신청한다고 하였습니다.
재발급하는 카드에도 해외결제 원천 차단신청했어요.
재발급에는 평일기준 4일 정도 걸리고요. 기존에 카드는 이용 정지해도 되지만
오기 전까지 쓸 일이 있으면 쓰고 있게도 할 수 있더라고요. 새로운 카드를 받아서 결제를 하는 즉시 기존의 카드가 효력이 정지된다고 합니다. 그사이에 주말도 껴있고 혹시 사용할 일이 있을 거 같아서 새 카드 받기 전에 살려두었어요.
전화 끊고나니 속이 후련하더라고요. 진작에 이렇게 할 걸 그랬나 싶습니다.
참고로 신한카드 분신 상담 센터는
1544-7200입니다.
이렇게 카드 회사에 전화해 처리하기전에
클라우드 웨이즈에 메일보내서 더 이상 서비스 신청하고 싶지 않다고 결제취소 요청 하니 평소 11일경 결제하던데 11일 안되었는데 메일 보낸 시점이 8일인데 카드로 결제 청구해버리더라고요. 엄청 약았지요 후
클라우드 웨이즈로 블로그 한다고 해봤는데 매달 3~4만원정도의 돈이 나가는데 수익창출이 일어나기까지가 꽤 오래 걸릴 텐데 함몰비용이 너무 많은 것 같았습니다. 처음엔 저 돈은 너무 많이 나간다 하는 건 아닌 것 같다 싶었는데 친구 추천을 받으면 저 비용이 그냥 메워진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시작해봤어요. 하지만 블로그 내용을 아무리 잘 쓴다고 해도 구독자수가 어느 정도 많은 유튜버 아닌 이상 친구추천글을 온라인에 쓴다고 해서 사람들이 얼마나 제 아이디를 추천할까 싶더라고요.
인터넷에 어떤 분이 워드프레스 블로그 하라고 홍보하는 사람들이 클라우드 웨이즈 커미션 받고 홍보한다는 글도 있더라고요.
티스토리나 카카오톡이나 서비스를 제공해 주지만 광고 수익적인 면에서 아쉬운 점이 있거나 화재사건처럼 이런 일이 있을 경우 복구가 느려 수익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워드프레스로 자신의 블로그를 만든다는 것은 시간도 오래 걸리고 구글이나 네이버 노출도 쉽지 않으며 그마만큼 기회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뭐 쉬운 것은 없겠지만은요.
블로그 초보분들은 한번 고민하셔서 결정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저처럼 클라우드웨이즈 탈퇴, 환불, 결제취소로 고민하셨던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