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은 최근 뉴스 기사에서 자주 언급되고 있는 용어 중 하나입니다. 파킹통장은 고금리로 수시 입출금이 가능한 특징을 가진 통장으로, 짧은 기간 동안에 예금을 하면서 높은 금리를 받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 글에서는 파킹통장의 뜻과 파킹통장의장단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파킹통장 뜻과 특징
파킹에서 알수있다시피 parking은 주차하듯이 언제드지 돈을 넣었다 인출할수있는 통장을 이야기 합니다.
파킹통장의 특징으로는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다는 점이 주목됩니다.
파킹통장은 언제나 입출금이 가능하며, 단 하루만 돈을 넣어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특징을 가진 통장입니다.
예전에 유행했던 CMA 계좌와 비슷한 방식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정기 예적금의 단점인 돈이 묶이는 것을 보완하고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도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23년 11월 4~5%의 금리를 제공하고있습니다. 금리는 일할로 계산되며, 예금 기간이 짧은 특성 상 하루 최종 잔액의 기준 금리가 적용됩니다.
또한 금리 비교를 통해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OK저축은행 등에서 제공하는 파킹통장의 금리가 높은 편이라고합니다. 이외에도 OK 저축은행, 디올 저축은행, NH저축은행 등이 있습니다.
파킹통장 장점
파킹통장을 고려해볼 만한 유형은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금, 전세자금 등을 잠시 맡기기 좋은 상품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여유 자금을 예치하거나 생활비를 잠깐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킹통장의 장점으로는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며,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자금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조되었습니다.
파킹통장 단점
하지만 단점으로는 정기예금에 비해 낮은 금리, 계좌 개설 시 20일의 제한, 수시로 입출금 기능을 활용하지 않는다면 고금리 예금이나 비과세 적용 상품이 더 유리하다는 점이 언급되었습니다.
파킹통장을 개설할 때는 예금자 보호 기준 5천만원 이하로 여러 군데에 분산하여 예치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각 은행의 안정성과 건전성 지표를 확인하여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파킹통장을 개설할 때는 예금자 보호 기준 5천만원 이하로 여러 군데에 분산하여 예치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각 은행의 안정성과 건전성 지표를 확인하여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파킹통장에 대한 뜻과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상황에 따라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여 여유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